뉴스 목록

애니팬, 태국 KTF GROUP과 블록체인 공동 사업 추진 MOU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업체인 애니팬은 2018년 8월 14일 애니팬 본사에서 태국 대형 농업업체인 KTF GROUP (Kaset Thai Or-ganic Fertilizer) 과 블록체인 기술 적용 및 제휴에 관련한 내용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애니팬과 KTF는 태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원산지 증명과 유통이력 확인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의 원산지증명 서비스 개발 ▲원산지증명 서비스의 확산 및 운영 ▲기타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 등 협력분야를 선정하고 공동 연구와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지난 6월 애니팬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출시했으며, 자체 암호화폐인 프랜드코인(Friendscoin)을 발행한 바 있다.

11 08-16 | 46

애니팬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계획 - 블록체인 기술 적용의 첫걸음 ㈜애니팬이 반려동물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한 서비스 공간을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반려동물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애니팬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인 프렌드코인과 그 외 회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내에 편입되는 기타 암호화폐들을 실제 결제 및 적립 등 다양한 응용범위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일산지역에 오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려동물 관련 프렌드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새로운 유형으로 최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애니팬은 독자 개발한 프렌드코인의 활용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의 암호화폐들이 주로 온라인상의 거래에 대한 가치를 지니는 반면, ㈜애니팬은 현 암호화폐의 구조상 온라인에 제한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실체를 가지는 오프라인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액티비티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방안으로 일산지역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니팬의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반려동물과의 효율적인 액티비티를 위한 자유로운 놀이 공간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테마파크의 전반적인 시스템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암호화페를 이용한 결제 및 적립 등의 활용이 가능하고,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인프라 활성화를 추진 중이라 밝혔다. ㈜애니팬의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실생활에서의 활용도가 향상되고, 교환의 수단이 되는 화폐로서의 가치가 부여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의 확대가 기대된다.

10 08-10 | 53

(주)애니팬, 모두맘과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 MOU 체결 (주)애니팬(대표 이경찬)이 종합플랫폼 모두맘(대표 황영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 관련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애니팬과 모두맘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기부 및 광고 관련 SNS플랫폼 구축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활성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 기반의 Dapp 플랫폼 생태계 구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주)애니팬은 최근 소비자와 가맹점이 주축이 되는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의 트랜잭션 플랫폼 ‘Genesis ANIFAN’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프로젝트의 활성화와 어플리케이션의 확대를 위해 모두맘과의 MOU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두맘의 경우 작명•임신•출산•육아 관련 종합플랫폼으로서 2018년 8월 현재 회원 수 4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랫폼 운영사이다. 모두맘의 관계자는 ‘주요 고객인 여성들과 주부들이 소비 주도층임을 감안하여 블록체인기반의 ‘Genesis ANIFAN’ 프로젝트를 통해 관련된 컨텐츠 서비스 플랫폼의 구축과 투명한 공동사업체제를 이루어 갈 것이라 밝혔다. (주)애니팬과 모두맘이 함께 맺은 이번 MOU는 Decentralized Application 사업에 관련된 일환으로 장차 이오코리아, 가온협동조합과 MOU 체결을 추진 중이며, 금년 안에 독자 개발 Dapp 생태계 구축 가상화폐인 Friends Coin의 User는 수십만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된다.

9 08-06 | 66

㈜애니팬, 블록체인 기반 트랜잭션 프로젝트 추진 반려동물 사업, 사회봉사 및 기부, 공연사업 등을 전문으로 하는 ㈜애니팬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니팬은 ‘Genesis ANIFAN’ 프로젝트로서 소비자와 가맹점이 주축이 되는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의 트랜잭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전했다.‘Genesis ANIFAN’ 프로젝트는 자체 발행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가상화폐를 활용하여 최소의 수수료로 소비자가 가맹점의 상품,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반려동물 비즈니스를 통해 기부와 선행을 이끌고 후원 문화를 형성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애니팬은최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 인프라의 변화에 맞추어 WonMa Tech, HARAM Electronic Tech 등업무 제휴를 체결하는 등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애니팬의 이경찬 대표는 ‘GenesisANIFAN’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IoT 플랫폼 연동결제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시스템을 개발하여 실생활 결제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니팬의 트랜잭션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통합화 된 차세대 결제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8 08-03 | 54

​ ​김현욱 아나운서가 (주)애니팬의 홍보모델로 위촉되었다.​(주)애니팬(대표 이경찬)은 커뮤니케이션·스피치 교육과 방송인 양성을 전문으로 하는 ㈜아나운서 대표이며 지상파, 케이블 채널 등 다양한 방송활동과 더불어 행정안전부, 국립외교원 등 다수 공공기관에서 교육 콘텐츠를 개발·감수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 전 KBS 김현욱 아나운서를 홍보모델로 위촉하였다.김현욱 홍보모델은 (주)애니팬에서 발행한 스타코인 1호 방송인으로 블록체인과 스타코인을 홍보하고자 홍보모델 위촉에 응하였다.김현욱 홍보모델는 (주)애니팬과 함께 다양한 행사 및 사업 설명회를 통해 스타코인의 홍보를 앞장서게 된다. 

7 07-25 | 100

​ ​'아티스트들의 어머니' 천미선 대표‘거리의 댄서(스트릿 댄서)’부터 신인 아이돌 뮤지션까지 어려울 때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는 ‘아티스트들의 어머니’로 불리는 천미선 대표가 ATA 선정 올해의 아름다운 기업으로 선정되며 선행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1일 저녁 서울 이대(대현문화공원) 복합문화공간 어반앨리스 카페에서 열린 ‘제2회 2018 올투게더아시아 어워즈 Party(All Together Asia Awards, ATA Party)’에서 ‘엔터테이너 무브먼트 ThePOP(더팝)’ 천미선 대표가 선행상을 (주)애니팬 이경찬 대표로부터(송해 명예위원장 대행) 상패를 받고 있다.천미선 대표는 스타와 팬덤이 함께하는 우울증 극복 캠페인 ‘ThePOP’ 무브먼트를 몇 년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대표적인 문화나눔 콘서트 ‘마음소리콘서트’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감동이 있는 무대로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5 07-02 | 106

애니팬 주식회사(www.anifan.org)가 후원한 제2회 올 투게더 아시아 어워즈 행사가 7월 1일 오후 7시 이대역 APM에서 열렸다.애니팬 주식회사 이경찬 대표는 이번 올투게더아시아 어워즈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에서 이경찬 대표는 축사를 통해 전 세계를 상대로 숨 가쁜 경쟁을 펼쳐야 하는 IT업체의 입장에서 나눔과 봉사라는 ATA(올투게더아시아)의 정신이 더욱 더 가치 있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올투게더아시아(명예위원장 송해)는 아시아의 기업과 문화예술분야 스타들이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 화합 할 수 있는 장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캠페인 프로젝트이다.'올투게더아시아 어워즈 Party'는 다양한 축하공연과 함께 시상식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파티형 시상식이다. 올투게더아시아 Party는 방송인 송해가 명예위원장으로 국내 및 아시아지역에서 기업 및 방송, 영화, 음악, 스포츠 분야에서 기부, 선행을 실천하는 주목받고 존경받는 분들에게 주어지는 시상이다. 

4 07-03 | 144

지난 1일 삼성동 인터컨티네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애니팬 프로젝트 사업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김현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3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 프랜드코인 프로젝트에 대한 향후 일정과 현재 개발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홍콩 WonMa Technology의 알버트 루이(ALBERT LUI) 대표가 애니팬과의 기술 협약를 위해 참석하여 프랜드코인과의 협력관계를 가지기로 하였다.​프랜드코인은 기존 코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코인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채굴장비 ASIC을 운용하는 거대 채굴업자로의 코인 집중 현상을 방지하고, 많은 유저의 참여를 가능하게 했다는 설명이다.또한 프랜드코인은 온라인 쇼핑몰, 일반상점 POS 시스템, loT플랫폼 연동결제 등 온·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소의 수수료를 책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아울러 업체 측은 프랜드코인은 선의에 대한 보상을 도덕적인 가치지향적 관점에서 벗어나 실체적인 실물인 코인으로 보상이 이루어 진다고 설명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프랜드코인의 기본적인 가치를 유지시킨다는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프랜드코인 관계자는 “비트코인은 개발주체가 불분명하며 투자목적으로 변질되고 있지만, 프랜드코인은 블록체인 개발로 온, 오프라인의 파생상품을 선보일 것이며, 실생활 결제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2 06-02 | 163

 국민MC 송해 선생이 부처님오신날인 지난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낙원상가 앞 송해길 야외 특설무대에서 '제3회 송해길 기념 축하, 추억과 낭만의 열린음악회'에 참석하였다. 빗줄기가 굵어지는 가운데 축하공연과 공식행사, 축하공연등이 이어졌으며 정세균 국회의장, 이종찬 전 국정원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최창혁 종로문화원장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애니팬은 송해길 기념 축하 열린음악회를 후원하는 공식후원사로 참석하였다. 송해길은 송해선생이 50년 넘게 방송과 행사를 하면서 생활의 근거지로 삼았던 제2의 고향인 낙원동에 종로구에서 지역주민들의 요청과 40년 가까운 전국노래자랑으로 사랑을 받은 그를 기려 송해길로 지정된바 있다.

1 05-23 | 147

게시물 검색